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 19회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ADsP)
    카테고리 없음 2019. 1. 16. 18:05

    합격 결과는 꽤 전에 나왔는데 이번에 글을 올리게 되네요. 제가 데이터 과학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데이터분석 준전문가에 도전하게 되었고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러시아어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처음에 비전공자가 덤비기에 좀 어려운 시험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전문가라는 의미가 무게감이 있잖아요 결론은 만만한 시험은 아니지만 합격 못할 시험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공부를 하면서 데이터 과학의 전반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일단 하나의 교재나 강의를 선택하고 공부하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하나 끝내고나면 쌓이는 기분이 들거든요.

    저는 데이터 에듀의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인강, 교재를 선택했습니다. 교재를 보면서 인강을 들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데이터 에듀의 인강을 선택한 이유가 있습니다. 데이터 에듀는 합격시 강의료의 50%를 환급해주는 패키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돈에 의한 동기부여가 효과가 좋죠. 돈 다시 되돌려받을 생각에 강의 선택하고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저는 합격패키지 중 '합격 데이터분석'을 구매했습니다. 이 '합격 데이터분석'패키지는 1과목 데이터 이해, 2과목 데이터 분석 기획 인강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점수를 보면 아시겠지만 1과목, 2과목은 보통 암기과목들이여서 비전공자인 저에게 부담이 적었습니다. 다만, 3과목 데이터 분석 파트는 R프로그래밍, 통계학, 여러 분석기법들을 다루기 때문에 독학하기엔 무척 어려웠습니다. 이 3과목에서 인강의 도움을 받기로 한거죠.

    인강과 함께 사용한 데이터 에듀 교재는 시험의 모든 내용은 다루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의 모든 내용을 다루게되면 공부할 내용이 무척 늘게됩니다. 그리고 어쩌피 절대평가인 시험이기 때문에 합격 점수만 넘으면 됩니다. 교재는 시험에 주로 출제되는 합격에 필요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인강과 교재만 충분히 소화하시면 만점을 노리지 않는 이상 다른교재, 강의의 도움없이 합격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1달이 좀 안되게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적성에 맞았던 것 같아요. 넉넉하게 준비한 것은 아니고 촉박한 시간 속에서 준비했지만 말이죠. 저의 노하우는 별거 없습니다. 짧은 시간내에 콤팩트하게 준비했습니다. 집중하고요. 그래서 짧은 시간내에 취득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데이터분석 준전문가에 넉넉하게 합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좀더 가지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 글을 읽고 많은 분들이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을 쉽게 취득하셨으면 좋겠네요.

    제가 수강한 인강과 교재는 데이터에듀 홈페이지(http://www.dataedu.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